39 0 0 4 0 0 1개월전 0

엄마의 꿈을 이어주는 다섯 단어

이 책은 둘째 아이를 낳고 일을 그만두면서 생긴 마음의 변화를 적고 있다. 아이를 키우는 건 기뻤지만, 알 수 없는 우울감에 시달렸다. 내 인생은 끝이라는 선고 같은 걸 받았다고 생각했다. 이러는 과정에서 나를 짓눌러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만든 5원소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. 그건 ‘돈, 시간, 능력, 관계, 그리고 나’였다. ‘돈과 시간이 없어서 내가 원하는 꿈을 이루지 못했다’, ‘아직 무언가를 할 능력이 갖추어지지 않았다’, ‘나를 도와주는 사람이 없다’, ‘관계를 맺는 게 어렵다…’ 이런 생각에 걸려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. 이래서는 안 되겠어서 글을 쓰며 이 다섯 가지 영역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았다. 이 책을 쓰면서 꿈의 크기를 더 키우게 되었고,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. 이런 ..
이 책은 둘째 아이를 낳고 일을 그만두면서 생긴 마음의 변화를 적고 있다. 아이를 키우는 건 기뻤지만, 알 수 없는 우울감에 시달렸다. 내 인생은 끝이라는 선고 같은 걸 받았다고 생각했다. 이러는 과정에서 나를 짓눌러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게 만든 5원소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. 그건 ‘돈, 시간, 능력, 관계, 그리고 나’였다. ‘돈과 시간이 없어서 내가 원하는 꿈을 이루지 못했다’, ‘아직 무언가를 할 능력이 갖추어지지 않았다’, ‘나를 도와주는 사람이 없다’, ‘관계를 맺는 게 어렵다…’ 이런 생각에 걸려 아무것도 할 수가 없었다. 이래서는 안 되겠어서 글을 쓰며 이 다섯 가지 영역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았다. 이 책을 쓰면서 꿈의 크기를 더 키우게 되었고, 좀 더 자유로워질 수 있었다.

이런 분들 함께 해요~
- 아이를 낳고 나서 육아와 집안일에 조금 우울해진 엄마
- 엄마가 되고 난 이후 그간의 삶을 돌아보고 싶은 엄마
- 새로운 삶을 꿈꾸는 엄마
자유롭게 글 쓰며 두 아이를 키우며 살고 있습니다.
이전에는 대학에서 강의하고 연구하는 일을 했습니다. 아이들과 함께 경북 영주 산골마을에서 살다 도시로 돌아왔습니다.
한들긍정변화연구소 https://blog.naver.com/storyandme 를 운영하고, 브런치 스토리 https://brunch.co.kr/@ejnamgung 에 글을 쓰고 있습니다. ‘산으로 간 엄마’, 호모 커뮤니쿠스: 소통하는 교실’을 썼습니다. ‘갈등종결자’를 번역하였습니다.

㈜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| 316-86-00520 | 통신판매 2017-서울강남-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, 2층 (논현동,세일빌딩) 02-577-6002 help@upaper.net 개인정보책임 : 이선희